매드맨_로고-02

업무Story

Q. 3D팀은 어떤 일을 하나요?
모델링, 룩뎁, 라이팅, 애니메이션 나아가서는 온셋이나 매치무브같은 모든 3D와 관련된 전반적인 업무를 하신다고 보시면 됩니다.
Q. 3D팀은 어떻게 구성이 되어 있나요?
현재 3D팀은 어셋팀, 환경팀, 룩뎁팀, 애니메이션팀 총 4개의 팀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Q. 타 팀과의 협업이 많은가요?
처음부터 프로젝트가 끝날 때까지 지속적인 피드백을 주고 받아야하기 때문에 협업이 상당히 많은 편입니다.
Q. 3D업무를 추천한다면 그 이유는?
영화 프로젝트에서 3D는 상당히 많은 부분이 필요하기 때문에 자신이 직접적으로 씬을 구성하고 싶다면 3D업무를 추천합니다.

 

역량Story

Q. 필요한 전공이 있나요?
디자인 전공자가 대부분 이지만, 개인적으로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한 예로 건축학과를 나왔는데 건축에서 배웠던 것들이 사극의 한옥 등 많은 부분에 도움을 받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무슨 학과를 나오던 상관없이 업무에 열정만 있다면 배웠던거나 경험했던 것들이 도움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Q. 3D팀 업무를 하는데 필요한 역량이나 자질이 있다면?
업무에 대해 열정이 있는지 그리고 그 일에 대해 얼마나 자신감이 있는지에 따라서 업무역량이 결정된다고 생각합니다. 
Q. 해당 역량을 어떻게 키울 수 있을까요?
지속적인 공부를 해야 합니다. 한자리에 머물러 있다보면 언젠가는 뒤떨어지는 기술이 되기 때문에 항상 새로운 것에 깨어있고 기술이나 스킬을 발전시키는 것에 두려움이 없어야 합니다.

 

매드맨Story

Q. 기억에 남는 프로젝트는?
<킹덤>이 가장 기억에 많이 남습니다. 다른 프로젝트 진행할 때에는 중간에서 부터 투입되었기 때문에 전반적인 것을 경험하지 못했는데, <킹덤>은 제가 처음부터 끝까지 참여하여 전반적으로 큰 경험을 할 수 있었고 해보지 않았던 3D기술을 해야 했기 때문에 큰 도전이었습니다. 그래서 큰 의미가 있는 작품입니다.
Q. 새로운 동료가 들어온다면 어떤 동료와 일하고 싶은가요?
사람들과 잘 어울리고 그리고 앞으로의 프로젝트들을 열정적으로 같이 헤쳐나가실 수 있는 분이라면 언제든지 환영입니다.
Q. 매드맨에서 일한다는 것은?
매드맨에 처음 입사했을 때 했던 말이 “영화에 미친 사람들과 같이 한 번 일해보고 싶다”라고 했었습니다. 그만큼 정말 영화에 열정이 많은 조직입니다. 매드맨에서 일한다는 것은 영화에 같이 미칠 사람들이 있다는 것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