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드맨_로고-02

업무Story

Q. 2D팀은 어떤 일을 하나요?
저희 팀은 최종적인 Look을 만드는 일을 합니다.
Q. 2D팀은 타 팀과의 협업이 많은가요?
아무래도 최종 아웃풋을 만들기 때문에 협업이 굉장히 많고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영화의 스케일에 따라 2d적인 작업으로만 끝낼 수 있는 영화들도 있지만, 큰 영화들일수록 타 팀의 데이터들이 꼭 필요하고 그 과정에서 많은 핑퐁을 하는 편입니다.
Q. 업무상의 장.단점은 무엇인가요?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저의 개인적인 생각은 최종 look을 만드는 것이 큰 장점이자 매력이라고 생각합니다. 좋은 그림을 만들기 위해 타 팀의 데이터들을 받고 그것을 감독님, 슈퍼바이저가 생각하는 룩으로 만들어 내고 그 룩이 극장에 상영이 되기 때문에 저는 이 부분이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단점은… 아웃풋을 내는 팀이기 때문에 제일 마지막까지 작업을 해야 하는 부분이지 않을까요? ^^

 

역량Story

Q. 해당 업무에 필요한 전공이 있나요?
그림을 만드는 직업이기 때문에 미술 쪽을 전공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비전공자여도 크게 상관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실무에 와서 본인이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서 그 격차는 충분히 메꿔지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정말 노력을 많이 하셔야 합니다.
Q. 2D팀 업무를 하는데 필요한 역량이나 자질이 있다면?
그림을 만드는 직업이기 때문에 미적 감각이 있어야 하고, 마지막까지 작업을 해야 하기 때문에 끈기와 책임감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Q. 해당 역량을 어떻게 키울 수 있을까요?
2D팀은 합성을 하는 팀이라 진짜 같아 보여야 하기 때문에 영화도 좋지만 실제 자연현상을 촬영하는 다큐멘터리를 많이 보는 것이 도움이 많이 됩니다. 또한 카메라로 찍은 샷으로 작업을 하기 때문에 카메라로 사진 또는 영상을 많이 찍어보는 것도 도움이 많이 됩니다. 하지만 보는 것만으로는 그 역량이 키워지진 않습니다. 본인이 직접 경험을 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매드맨Story


Q. 새로운 동료가 들어온다면 어떤 동료와 일하고 싶은가요?
아웃풋을 내는 팀이 때문에 적극적이고 책임감이 강하며 끈기있는 동료였으면 좋겠습니다.
Q. 매드맨에서 일한다는 것은?
매드맨은 신입이라고 해서 서포트 역할만 시키지 않습니다. 신입이어도 일찍 합성작업을 진행시켜서 룩을 보는 눈을 틔워줍니다. 저 역시 이 부분이 크게 와 닿아서 이 회사를 택했고 만족하면서 다니고 있습니다. 또한 그림에 대해서 많이 얘기하고 작업하는 컷만 생각하는 것이 아니라 영화 전체의 흐름을 보고 그것을 어떻게 비주얼적으로 표현할지 생각해서 작업을 할 수 있게끔 교육도 해주면서 작업을 진행합니다.
Share